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애니메이션 감상문

보쿠노 피코가 뭐길래, 보고나서 써보는 애니 감상문

by ChosenOne 2023. 12. 6.
반응형

 

인사말

애니메이션을 감상하고나서 간단한 줄거리와 함께 느낀점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감상문 포스팅에는 사진이나 이미지등은 포함하지않고 오로지 텍스트로만 포스팅 할 예정이니

어떤 작품을 볼까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아 저런내용이구나 하는 정도만 알아 간다고 생각하시면 좋겠네요

아마 타이핑으로만 작성되니 실제 애니메이션의 관람가가 성인이든 청소년이든 관계는 없을것 같습니다.

왜 요즘엔 궁금해하는 컨텐츠가 있어도 재미없을까봐 시간을 투자하기가 꺼려지잖아요? 제가 대신 시간을 내다 버려보겠습니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반응형

 

보쿠노 피코 줄거리

 

1화

쇼타와 치코는 같은 학교에 다니는 12살 소년입니다. 어느 날, 치코는 쇼타에게 자신의 비밀을 고백합니다. 그것은 바로, 자신은 남자와의 관계를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쇼타는 처음에는 당황하지만, 치코의 마음을 받아들이기로 합니다.

쇼타는 치코에게 자신이 여자와의 관계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고백합니다. 치코는 쇼타의 마음을 이해하고, 둘은 친구 사이로 지내기로 합니다.

 

2화

쇼타와 치코는 서로의 집에서 데이트를 하며, 관계를 발전시켜 나갑니다. 하지만, 둘의 관계는 점점 위험해져 갑니다. 쇼타의 엄마는 쇼타가 치코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쇼타를 혼내게 됩니다.

쇼타는 엄마의 말을 듣고, 치코와의 관계를 끝내기로 결심합니다. 하지만, 치코는 쇼타를 붙잡기 위해 노력합니다.

 

3화

쇼타는 치코를 피하기 위해, 학교를 빼먹고 집에 숨어 지냅니다. 하지만, 치코는 쇼타를 찾아내고, 둘은 다시 관계를 이어가게 됩니다.

쇼타는 치코와의 관계에 혼란을 느낍니다. 자신이 여자와의 관계를 좋아하는 것인지, 남자와의 관계를 좋아하는 것인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4화

쇼타의 엄마는 쇼타를 다른 학교로 전학시킬 계획을 세웁니다. 쇼타는 치코와 헤어지게 될까 봐 걱정합니다.

치코는 쇼타를 떠나지 않기 위해, 쇼타의 엄마와 대면합니다. 하지만, 쇼타의 엄마는 치코를 거절합니다.

 

5화

쇼타는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가게 됩니다. 치코는 쇼타를 그리워하며, 쇼타에게 편지를 보냅니다.

쇼타는 치코의 편지를 받고, 치코를 만나러 갑니다. 둘은 다시 관계를 이어가기로 합니다.

 

6화

쇼타와 치코는 둘만의 비밀을 만들기 위해, 숲속에 비밀 장소를 만들기로 합니다. 비밀 장소는 둘만의 특별한 공간이 됩니다.

쇼타와 치코는 비밀 장소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며, 행복한 나날을 보냅니다.

 

7화

쇼타와 치코는 둘의 관계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됩니다. 둘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진정한 연인이 됩니다.

 

8화

쇼타와 치코는 둘의 미래를 꿈꾸며, 행복하게 살게 됩니다.

 

결론 및 감상

 

보쿠노 피코는 청소년들의 동성애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많은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청소년의 성적 행위를 묘사했다는 이유로, 일본에서도 18세 이상 관람가로 제한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청소년들의 동성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끌어내고자 했다는 평가도 있지만, 청소년의 성적 행위를 미화했다는 비판도 받고 있습니다

.

작품의 후반부에, 쇼타와 치코는 둘의 관계를 인정하고, 진정한 연인이 됩니다. 하지만, 이 둘의 관계는 결코 순탄하지 않습니다. 쇼타의 엄마는 둘의 관계를 계속해서 반대하고, 둘은 사회의 편견에 맞서 싸워야 합니다.

 

보쿠노 피코는 청소년들의 동성애에 대한 문제를 다룬 작품이지만, 그 표현 방법에 있어서는 다소 문제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청소년의 성적 행위를 지나치게 묘사했다는 비판이 있고, 작품의 결말 역시 다소 이상하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작품은 청소년들의 동성애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이에 대한 사회적 논의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필자는 별 생각없이 그냥 멍때리면서 쭉 봤습니다. 

 

솔직하게 이야기해서 그림체도 후지고 내용도 좀 뒤죽박죽이라 크게 몰입되진않았습니다! 

 

 

반응형